지금으로부터 약 70년 전 코네티컷 주 뉴 헤이븐에서 한 가족이 운영하던 매장은 이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유행은 늘 변하지만 간트 셔츠의 진정성은 늘 그대로입니다. 1940년대 후반 영국 폴로 선수들이 처음 착용한 화이트 색상의 버튼다운 셔츠는 어느덧 옷 좀 입는다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하나의 상징적인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간트 셔츠가 어떻게 탄생했는지를 연대 순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927
브루클린에서 뉴 헤이븐까지
간트마헤르와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 모리스 샤피로 Morris Shapiro 는 브루클린 소재의 셔츠 공장을 코네티컷의 뉴 헤이븐으로 옮깁니다.
1940-45
전쟁의 시기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간트마헤르와 샤피로를 포함한 많은 셔츠 제작자들은 좋은 품질의 소재를 구하기 어렵게 됩니다.

1945-50
아메리칸 스포츠웨어의 시작
전쟁 이후 젊은 군인들이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미국 남성복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됩니다. 티셔츠, 치노팬츠, 캐주얼 셔츠 등으로 대표되는 아메리칸 스포츠웨어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1949
간트 브랜드의 시작
새로운 남성복의 시대에 발맞춰 간트마헤르와 그의 두 아들 마티 Marty, 엘리엇 Elliot 은 샤피로와의 파트너십을 끝내고 지금까지 해 오던 제이프레스 J. Press 와 브룩스 브라더스 Brooks Brothers 의 셔츠 제작 일을 그만둡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간트를 시작합니다. 간트의 미션은 명확했습니다.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셔츠를 제공하자”는 것입니다.

Mid-1950’s
로커 루프 도입
로커 루프 Locker Loop 는 간트가 만들어낸 셔츠 디테일 중 하나로, 사물함 등에 셔츠가 구겨지지 않게 걸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남성복의 시대에 맞는 디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트는 그 성장에 발맞춰 뉴 헤이븐의 새로운 공장에서 사업을 확장합니다.

1959
간트의 시그니처 셔츠는 특별합니다. 간트는 한 광고 문구에서 자신을 이렇게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최고의 원단으로 제작된 셔츠의 깃을 만져 보세요. 그리고 활동을 편하게 해 주는 등 부분의 주름을 자세히 살펴 보세요… 성공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어떤 옷을 입는지 보다보면, 뉴 잉글랜드의 최고급 셔츠 제조업자가 만든 이 셔츠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1964
슬림한 스타일의 셔츠
간트는 허거 Hugger 라고 불리는 슬림한 테이퍼드 셔츠를 선보입니다.

1968
사명 변경
간트는 회사명을 간트 오브 뉴 헤이븐 Gant of New Haven 에서 간트 셔트메이커스 GANT Shirtmakers 로 변경합니다. 이후, 소비재 대기업 중 하나인 콘솔리데이티드 푸즈 Consolidated Foods 에 인수되었습니다.
Late 1960s
왕실에서의 관심
윈저 공작 에드워드 Edward 가 간트의 고객이 됩니다. 그는 맞춤 셔츠를 요청하였고 간트는 왕실의 패션 아이콘을 위해 생산 라인을 일시 정지하고 제작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1971
한 시대의 끝
마티 간트가 회사를 떠납니다. 그는 사망한 1998년까지 항해와 시민 운동에 전념합니다.
1973
간트 러거 론칭
미국 시장에서 스포츠웨어가 그 어느 때보다 큰 힘을 발휘합니다. 간트는 아이코닉 아이템 중 하나인 러거 Rugger 셔츠를 론칭합니다. 컬러풀하면서 넓은 스트라이프가 특징인 이 셔츠는 럭비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앞으로 브랜드의 콘셉트를 재정의하는데 기여를 합니다.


Mid-1970s
여성복 라인의 시작
간트는 여성용 스포츠웨어 라인과 함께 키즈 라인도 시작합니다.
1979 – 1995
유럽과의 만남
스웨덴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에서의 간트에 대한 라이센스권을 얻습니다. 이후 피라미드 스포츠웨어 Pyramid Sportswear 가 유럽에서의 모든 라이센스 권리를 취득하고 간트의 첫 매장을 스톡홀름에 오픈합니다. 몇 년 후 필립스 반 휴센 Phillips Van Heusen 이 간트를 인수하여 오늘날 간트의 모습이 갖춰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1997
뉴욕패션위크 데뷔
수퍼모델 크리스티 브링클리 Christie Brinkley 와 함께 첫 뉴욕패션위크에 참여합니다. 이후 뉴욕 5번가에 플래그쉽 매장을 오픈합니다.
1999
피라미드 스포츠웨어 인수
브랜드 50주년 기념일에 피라미드 Pyramid 사는 간트에 대한 전세계 권리를 취득합니다.
2004
남성복 그 이상으로
간트는 여성복 컬렉션과 홈컬렉션을 출시합니다.
2010
케네디와 간트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Robert F. Kennedy Jr. 는 간트의 셔츠를 즐겨 입었습니다. 그는 현재까지 간트 마케팅 캠페인의 얼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8
스위스 회사의 인수
스위스의 지주 회사인 모스 프레르 Maus Frères 가 간트를 인수합니다.
2010
새로운 디자인 협업
디자이너 마이클 바스티안 Michael Bastian 은 헤리티지에 대한 콘셉트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간트 러거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2011
오리지널 아이콘에 경의를 표함
간트는 예일대학교의 생활협동조합에서 판매하던 셔츠를 재출시합니다. 코네티컷 주 뉴 헤이븐 매장에서 이 셔츠의 첫 판매를 시작합니다.
2016
간트 하우스의 시작
새롭게 재정비한 봄 여름 컬렉션은 유럽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미국 스포츠웨어의 유산을 알려 줍니다. 간트의 디자인은 활동적이고 여가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간트 컬렉션, 세련되고 여행을 즐기는 간트 다이아몬드 G 컬렉션, 자유분방함 속의 우아함을 표현하는 간트 러거 컬렉션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